유튜브를 비롯한 수많은 동영상 사이트들이 웹상에 엄청난 동영상을 쏟아내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한된 인터넷 접속환경과 PC를 켜고 끄고 가지고 다니기는 여전히 번거롭습니다. 휴대폰으로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해 동영상을 감상하기에는 조금 더 기다려야 될 듯하구요..
 따라서 인터넷상에서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왔습니다. 인터넷 임시 폴더를 뒤지는 고전적인 방법부터 파이어폭스에서 DownLoadHelper를 이용하는 방법, http://keepvid.com/  같은 외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웹마에서 Orbit다운로더를 이용해 간단하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rbit다운로더는 웹마 뿐만 아니라 IE, FireFox, Opera같은 여러 브라우저를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중복해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 사용한 버전은 2.7.1 버전입니다. 이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1. Orbit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함께 설치되는 Grab++라는 기능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Orbit 설치폴더와 Orbit안의 메뉴에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들어간 다음 Preferences에 들어가 아래 그림과 같이 웹마 경로를 설정해 줍니다.


이제 동영상을 받기 위한 기본 설정은 끝났습니다.

3. 그러면 웹마와 Grab++를 종료시킨 다음 두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해서 동영상 사이트에서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위 그림과 같이 Flv확장자와 Size를 보면 동영상 파일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YouTube의 경우 암호화된 파일로 나타나는데 Size탭으로 보면 파일 크기가 큰 것이 동영상 파일입니다.

그럼 다운로드 받아서 팟인코더와 같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MP에 넣어주면 됩니다.
처음 설정이 번거롭기는 하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합니다.

<<참고 링크>>
http://keephd.com/
http://keepvid.com/
http://mar.gar.in/joogunking/webma
빵보다떡 님의 브라우저별 웹 동영상 다운 방법
VideoCacheView v1.41 - 동영상 파일 저장
JWMX님의 Orbit Downloader 간단한 설명, JW브라우저에서 적용.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