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API를 오픈하고 생겨난 수많은 매쉬업 사이트들 중 최종 진화형은 단연 iDeskTop.TV가 아닐까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들을 연속 재생할 수도 있고, 다른 파일 포맷으로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어 애용중인데요. 
오랜만에 가봤더니 코드 최적화가 이루어졌는지 전에는 브라우저 자체가 멈춰버릴 정도였던 IE6에서도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해졌더군요.

또한 이 사이트에서 이번에 개편을 예고하면서 많은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로..
iDesktop.tv - examples of custom players

가장 큰 핵심은 iDeskTop 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연속 플레이어를 외부로 퍼 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유튜브 연속 재생 기능이 전체화면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 전체화면도 지원하면서 좌측에 동영상 목록들이 보기 좋게 배열되어 있군요.
또한 스킨을 추가할 수도 있고, 중간에 광고까지 삽입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http://beta.idesktop.tv/embed-examples/show.php?eid=45

또한 박스 모양으로 붙여넣기도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웹페이지 전환 없이 팝업으로 보기 좋게 재생되네요.

http://beta.idesktop.tv/embed-examples/show.php?eid=23

이런 방식으로 동영상을 늘어놓고 클릭하면 바로 재생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http://beta.idesktop.tv/embed-examples/show.php?eid=27

이전에 JWPlayer를 이용해 스킨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iDesktop의 플레이어가 더 좋네요.

아직은 퍼가기 기능까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이 매력적인 플레이어들을 사용할 수 있다니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가 가능하다니 기술만 있으면 동영상 서버는 부담없이 유튜브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화질과 유튜브 로고 워터마크는 좀 그렇지만요…)

베타 서비스를 조금 빨리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http://beta.idesktop.tv/ 에서 초대권을 신청하세요.
<<참고 링크>>
http://www.idesktop.tv/
iDesktop.tv - examples of custom players
joogunking :: YouTube 유튜브 맞춤식 플레이어 이용 동영상 연속 재생 하기
joogunking :: 유튜브 플레이어 스킨 변경하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