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학교에서 필기용으로 구글 워드프로세서&스프레드시트를 필기용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집에서 사용하던 웹마의 자동로그인 기능에 너무 의지하다 보니 패스워드를 까먹은 사태가 발생했다.
그래서 별도 프로그램 없이 자동 로그인을 사용할 수 없을까 생각끝에 이 방법을 생각해 냈다.

먼저 다음을 클릭해서 LoginUrl이라는 프로그램을 받는다.


실행파일 하나로 되어 있는 설치가 필요없는 간단하지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웹 사이트를 서핑할 때 다운로드 받는 웹페이지의 주소나 폼 입력등 PC에서 서버로 오가는 수많은 정보를 다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암호화 되어 있는 사이트의 세부 메뉴를 바로 갈 수 있는 등 여러 활용방법이 있는데 한가지 활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링크 : LoginUrl을 이용해서 웹마의 검색주소 찾기

시작
일단 자동 로그인을 만들 구글 독스로 들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하기 전에 나타나는 주소는 Clear버튼을 이용해 모두 지워준다.

그리고 로그인 폼에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한후 로그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이렇게 많은 주소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제일 첫번째 주소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보면 이렇게 긴 주소 안에 내 이메일과 패스워드가 나타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이 주소를 주소바에 입력하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바로 구글 독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HTML상에 링크로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한RSS의 북마크 상에 등록해 놓고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아 두세요.
다른 사이트에도 같은 방법으로 자동로그인을 시도해 봤지만 보안 설정이 되어 있는지 대부분 잘 작동하지 않았다.

위의 주소를 이용해 추출한 자동 로그인 주소입니다.
아이디와 암호에 자신의 아이디,암호를 넣은 다음 주소입력창에 입력후 엔터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구글 DOCS : https://www.google.com/accounts/ServiceLoginAuth?ltmpl=homepage&continue=http%3A%2F%2Fdocs.google.com%2F%3Fhl%3Dko&service=writely&nui=1&ltmpl=homepage&hl=ko&Email=아이디&Passwd=암호&rmShown
 
네이버 메인 : https://nid.naver.com/nidlogin.login?url=http://www.naver.com&svctype=2&id=아이디&password=암호

네이버
메일 : https://nid.naver.com/nidlogin.login?url=http://mail.naver.com&svctype=2&id=아이디&password=암호

다음 : https://logins.daum.net/Mail-bin/login.cgi?dummy=1187662778409&id=아이디&pw=암호&enpw=암호&lbtn=%B7%CE%B1%D7%C0%CE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