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RSS를 로그인하면 좌측에 목록이 나타나고 우측에는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어 한번 소개해 보려 합니다.
로그인 하실 필요 없이 다음 링크에 들어가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http://www.hanrss.com/home.qst



1. RSS 검색엔진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웹기반 RSS리더 답게 보유하고 있는 RSS 주소 또한 엄청납니다. 아래쪽에 보면 분야별로 잘 분류되어 있는데다가 윗쪽에는 RSS 검색창까지 있죠. 다른 RSS 리더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유용합니다.



2. 해상도에 관계없는 RSS 웹뷰어
오늘 소개하는 기능 중에 가장 유용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RSS 뷰어 페이지로 사이트를 보는 것입니다.
설명 필요없이 다음 링크들을 한번 보시죠.

서명덕 기자님 블로그
홈페이지: http://itviewpoint.com/blog
웹뷰어 : http://www.hanrss.com/myfeeds_main.qst?fsrl=541

이드님 블로그
홈페이지: http://paperinz.com/
웹뷰어 : http://www.hanrss.com/myfeeds_main.qst?fsrl=189794

웹초보님 블로그
홈페이지: http://www.choboweb.com/
웹뷰어 : http://www.hanrss.com/myfeeds_main.qst?fsrl=61966

전체 공개가 되어있는 경우. 이렇게 웹페이지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본문만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로딩이 빨라지는 것은 물론이고 해상도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본문 내용이 조절되므로 낮은 해상도의 넷북과 같은 기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다만 최근 10개의 글만 볼 수 있고 광고는 출력되지 않는 점이 아쉽습니다.

 

3. 블로그 검색 결과 RSS로 받아보기
일전에 올블로그의 검색 결과 RSS로 받아보기 에서 설명드렸던 기능이 한RSS에서도 지원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한RSS를 운영하는 아루웍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검색엔진 트랜비와 연동해 지원하는 것인데요.
올블로그에 비해 약간은 부족하지만 좋습니다.

 
4. 모니터링 검색
이 부분은 설명 안 드려도 위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각종 포털과 외부 사이트에서 지원되는 검색 결과 RSS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참고 링크>>
http://www.hanrss.com/home.qst
트렌비 – 블로그검색
올블로그의 검색 결과 RSS로 받아보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