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많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들이 난립하고 거대 포털 다음에서도 블로거 뉴스라는 메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메타 블로그 사이트는 아직도 올블로그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메타 블로그 사이트중에 가장 먼저 이름을 날린 사이트이자 덩치가 커진 현재에도 신선한 느낌을 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 기능이 부실하고 가끔 정치글로 도배되는 단점이 있지만 올블로그에는 타 사이트에는 없는 독보적인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검색 결과를 RSS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전 구글 뉴스 검색 결과를 RSS로 받아보는 방법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올블로그에서는 블로그의 글들을 RSS로 받아보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정말 편리하고 좋은 기능인데 RSS의 보급이 널리 이루어지지 않아서인지 최근 생겨나는 메타 블로그 사이트들에서도 이 기능은 지원하지 않더군요.

RSS로 받아보는 검색 뉴스에서는 관심있는 정치 관련 이야기나 이슈등을 받아보고 블로그 검색 RSS에서는 개인이 가진 생각이나 특정 분야에 대한 다양한 생각 등을 받아보니까 정말 좋네요.

제가 활용하는 검색어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엑셀, 파워 포인트 : 개인 올려주는 살아있는 소프트웨어 관련 팁이나 설명 등을 받아봅니다.
UMPC : 업체에서 나오는 보도 자료가 아닌 개인의 사용기를 볼 수 있죠. 
맛집 : 제가 사는 곳의 맛집 관련 글들도 받아보구요.
노트북 : 노트북 뿐만 아니라 특정 제품의 이름을 입력하면 블로거들이 손수 작성한 리뷰들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joogunking :: RSS로 구글 뉴스 활용하기
joogunking :: RSS 태그
웹마의 RSS기능 활용
올블로그 v3.0 beta - 모든 블로거들의 중심지, 올블로그
Daum 블로거뉴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