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은 참 흥미롭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모여 자기의 생각을 올리고 공감하는 인터넷만이 가능한 훌륭한 소통방식이죠
게시판으로 이루어진 강력한 커뮤니티인 디시 인사이드를 비롯해 수많은 게시판에서는 오늘도 훌륭한 지식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게시판은 앞으로도 인터넷의 지식을 저장하는 훌륭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제가 추천할 게시판은 파코즈의 팁 게시판입니다.
하드웨어 전문 커뮤니티인 파코즈는 오버클럭과 하드웨어 정보를 다루는 훌륭한 커뮤니티입니다.  
그 중에서도 파코즈의 팁 게시판은 유저들이 자신만의 팁을 공유하는 게시판인데요. 고급 사용자분들이 많은 사이트의 특성상 올라오는 팁들도 정말 유용하고 좋은 것들이 많습니다.

올려주시는 분들 중에 유난히 고급 테크닉을 올려주시는 세분의 유저를 추천합니다.
양지영 님께서는 윈도우즈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에 관한 팁들을 많이 알려주셨는데 최근에 활동이 없으셔서 아쉽습니다. 예전에 알려주신 팁이라도 정말 유용한 것이 많죠.
양지영 님의 팁
[운영] 설정을 복원하거나 다른 PC로 옮기는 간단한 방법
[프로] 알집과 WinRAR 비교, ALZ포맷에 대해서...
[프로] 나만의 설치프로그램 만들기 1/2
[프로] 나만의 설치프로그램 만들기 2/2

신희돈 님께서는 윈도우즈 핫픽스에 관한 자료를 올려주십니다. WinTT라는 사이트에서 주로 활동하시는 것 같은데 파코즈에도 유용한 팁을 많이 올려주시죠.
신희돈 님의 팁
[운영] 윈도우의 기본적인 디스크 관리 프로그램들에 대해
[운영] 업데이트 패키지 0711 (Vista, XP, 2K, 2K3, ME, 98)
[하드] 초보분들을 위한 컴퓨터 조립하기
[프로] 고스트를 통한 윈도우 자동 복구 시스템 구축
[프로] 고스트를 통한 비스타 자동 복구 시스템 구축
[프로] WinImage, UltraISO 사용법, 부팅용 USB 메모리 만들기
[프로] 윈도우의 백업과 복구에 관하여

양지영님께서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의 팁을 올려주셨다면 조경민 님께서는 윈도우즈의 레지스트리 같은 깊은 부분의 팁을 알려주시죠. 최근에도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조경민 님의 팁
[운영] 레지스트리의 구조
[운영] Tasklist 및 Taskkill 활용하기
[하드] 하드디스크 로우포멧에 관한 고찰

< 각종 링크 > 
게시판 주소 : http://www.parkoz.com/zboard/zboard.php?id=my_tips
RSS주소 : http://blog.parkoz.com/?id=my_tips
 

웹마 검색 주소
title=파코즈 팁
01=http://www.parkoz.com/zboard/zboard.php?id=my_tips&select_arrange=headnum&desc=asc&page_num=25&selected=&exec=&sn=off&ss=on&sc=off&category=&keyword=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