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트위터를 RSS로 구독하는 방법 http://joogunking.tistory.com/304 을 소개했습니다. 간단히 http://twitter.com/statuses/user_timeline/유저이름.rss 을 리더에 등록해주면 되는 방법이죠.

국내 언론사 대부분은 개방적이고 강력한 표준 프로토콜인 RSS는 잘 지원하지 않는데 비해 독점적이고 부족한 기능의 트위터는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새 기사를 트위터로 발행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죠. 이번에는 이렇게 트위터에 링크만 삽입해서 발행하는 계정의 링크만 RSS로 구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전에 잠시 소개 http://joogunking.tistory.com/321 했던 http://topsy.com/ 서비스를 응용합니다.
<<방 법>>
http://otter.topsy.com/linkposts.rss?url=http://twitter.com/ 계정이름
을 입력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http://twitter.com/#!/news1kr 계정의 경우
http://otter.topsy.com/linkposts.rss?url=http://twitter.com/news1kr
이 되는 것입니다.

트위터 RSS로 구독할 때는 링크를 클릭하면 트위터를 거쳐 다시 해당 글을 클릭해야 이동하는데 위 방법을 사용하면 일반 RSS피드처럼 간단히 해당 글로 이동이 됩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