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29249573
옥션의 리베로LCD라는 업체에서 37인치 오픈프레임 HDTV를 2011년 6월 30일 목요일에 구입해 10일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기존에 29인치 브라운관 TV를 사용해서인지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438,900원의 금액이 들었고 벽걸이 설치비는 따로 4만원이 소요되었습니다. 대형 마트의 40인치 삼성LCD TV가 100만원 정도 하던데 반 정도의 금액으로 정말 좋은 HDTV를 장만한 것 같습니다. TV를 구입하실때 삼성,LG가 아닌 오픈프레임 HDTV에 대해 많은 분들이 편견을 가지고 걱정하시는데요. 오픈프레임이라 해서 기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일반 TV와 똑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LCD_Size

배송온 37인치 TV 크기는 가로 88cm 세로 52cm 테두리 2.7cm입니다. 사진에 있는 흰색 부분은 일반 A4용지입니다. 테두리는 광택이 없는 철제느낌의 얇고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테두리는 뒷부분은 일반 회색 철제로 되어있는데 벽걸이로 하니 뒷면은 볼 일이 없더군요. 리모콘 수신부와 각종 조작버튼이 달려있는 기판이 하나 있는데요. 양면 테이프로 TV아랫부분에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오픈프레임은 보통 별도의 수신부를 아래쪽에 박스 형태로 제작해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기판이라 마감은 투박하지만 얇아서 붙이면 별로 티나지 않습니다.

LCD_Remote

리모콘 고급도 아니고 저렴해보이지도 않는 보통 수준입니다. 본체의 조작 버튼들을 여러개로 나누어 할당해서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업체에 전화해보니 리모콘도 8천원에 별도로 구입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스피커 소리는 후면에서 나오는데 소리도 크고 괜찮은 수준입니다. 민감하신 분들이야 만족스럽지 못하겠지만 그런 분들은 별도의 리시버를 사용하실테구요.

LCD_Braket

브라켓은 이렇게 기본 장착되어 배송되었습니다. 벽면에 부착하는 부분은 따로 와서 기사분을 불렀습니다. 2011년 6월 30일 목요일 당일날 바로 해 주셨는데요. 4만원에 깔끔하게 완료해 주셨습니다. 벽걸이 TV 부산 경남 지방만 가능하고 연락처는 010-4171-6500 입니다.

LCD_1080

D-sub케이블을 동봉해 주셔서 별도로 구입할 필요없이 바로 PC를 연결할 수 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1080p 해상도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D-sub단자 옆의 이어폰 단자에 연결하면 PC의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화질과 음질은 정말 만족할 수준이었습니다. HDMI로 연결하면 어떨지 궁금하군요.

LCD_Google

구글 어스. 넓은 화면에 고해상도로 보니 확대 축소했다가 보던 지역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와이드 화면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은 리모콘에 "화면크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4:3비율로 전환이 됩니다.

LCD_Multi

해상도가 높으니 멀티태스킹에도 좋습니다.

# 선호채널과 일반채널
본 제품은 선호채널과 일반채널이라는 두 개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선호하는 채널을 따로 설정해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인데요. 버튼이 너무 작고 위치가 안 좋아서 그냥 일반채널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채널 설정에 보면 선호와 일반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여기서 필요없는 채널들을 모두 해제해 일반 채널 보이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방향키 가운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방향키를 이용해 여러 채널로 바로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채널 전환 속도

채널 전환속도는 최신 제품에 비해 약간 느린편입니다. 불편할 정도는 아니고 돌리면 2초정도 있다가 뜨는 정도인데요. 별도의 IPTV 셋톱박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이 없고, 가운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방향키를 이용해 여러 채널로 바로바로 이동이 가능해 적응이 되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AS문제
중소기업 제품에서 가장 우려하시는 부분이 고장났을 때의 문제인데요. 사실 디지털 전자제품의 경우 고장의 발생빈도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대기업 제품이라도 고장이 많이 날 수가 있고, 중소기업 제품이라도 고장이 안 날수가 있죠. 저가형 제품의 경우 대기업 제품도 OEM 방식이라 품질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조금만 알아보시면 사설 수리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대기업만큼의 서비스나 신속성은 없을지 몰라도 충분히 수리가 가능하고 구입시 절약한 금액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 정도의 수준입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