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eMule을 이용해 거의 모든 자료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속도는 느리지만 방대한 자료의 양과 무료에다가 공유, 검색의 편리함 때문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이 방대한 ed2k 네트워크 상에서도 없는 자료가 가끔 있는데 이럴 경우 http://www.megaupload.com/ 같은 해외 파일 호스팅 사이트를 뒤지면 찾을 수 있죠. 최후의 수단으로 비트 토런트를 검색할 때도 있지만 eMule과 해외 웹하드면 원하는 자료는 모두 구할 수 있었습니다.

헌데 MegaUpload는 단점이 대기시간과 동시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입니다.
애뮬레이터 롬파일이나 CD 이미지를 MegaUpload를 이용해 공유하는 http://www.snesorama.us/ 에 가면 한개의 이미지를 몇개의 파일로 분할해 올려놓는데 이럴 경우 대기 시간 지나서 일일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http://jdownloader.org/ 같은 다운로더를 사용하면 대기 시간 지나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지만 이 경우에도 동시 다운로드는 되지 않아 한 파일 다운로드 하고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MegaPre.png

MegaUpload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다운로더 MegaKey
http://www.megakey.com/ 에 방문하면 이상한 한국말로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만 간단히 말해서 이 MegaKey는 P2P 방식으로 MegaUpload 의 서버 부담을 줄여주고 설치자는 대기시간없이 동시 다운로드를 받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리미엄 다운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MegaUpload에서 공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 막힐 우려도 적습니다.

설치하면 P2P(그리드) 프로그램이 상주
한가지 유의할 점이 국내 대부분 웹하드들처럼 MegaKey는 시작 프로그램에 백그라운드 P2P 프로세스를 숨겨둡니다.

MegakeyUploader라는 프로세스를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자원을 점유하고 있죠.
Msconfig나 AnvirTaskmanager의 시작메뉴 관리를 이용 시작 메뉴에서 삭제해 주시면되고 작업 관리자에서 종료해 주셔도 됩니다. 다만 MegaKey를 실행하면 MegakeyUploader 프로세스는 다시 시작됩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