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나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웹브라우저들은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풍부한 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는 파이어폭스, 빠른 속도와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크롬, 안정적인 속도와 웹표준을 가장 충실히 지키고 있는 오페라, 애플 특유의 예쁜 인터페이스를 가진 사파리, 여러 웹엔진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루나스케이프 모두들 빠른 랜더링 엔진과, 검색바, 마우스 제스쳐등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특히 처음 3개의 브라우저는 윈도우, 리눅스, 맥 등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해 MS 종속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각각의 웹브라우저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어 파이어폭스의 웹초보님, 구글 크롬의 도아님, 오페라의 여름하늘님 같은 능력자분들이 웹브라우저의 멋진 활용법을 알려주시고 있어 사용자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잇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웹환경은 너무 개판이라 ActiveX가 아니면 접속조차 되지 않는 관공서, 플래시 기반이라도 IE의 플래시로는 클릭이 되지만 파이어폭스의 플래시로는 클릭이 되지 않는 사이트(옥션 좌측 쇼핑백 바는 IE에서는 닫히지만 파이어폭스에서는 클릭이 안 됩니다.), 오페라로는 업로드 컨트롤이 나타나지 않는 티스토리(죄송 다른 부분은 정말 좋아요.) 들이 가장 낙후된 웹브라우저인 IE를 강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혹시 IE만 사용하고 계신다면 다른 웹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길 강력하게 권합니다.

팁을 소개하려는데 서론이 너무 길어졌군요. 이번 팁은 정말 간단합니다.
즐겨찾기를 클릭해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특정 브라우저로 사이트를 열게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농협 뱅킹 같이 IE를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는 클릭하면 바로 IE가 열리고, 구글 서비스같은 곳은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열게 하는 것이죠.. 물론 웹브라우저를 열고 주소를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클릭해도 되지만 조금 더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먼저 바탕화면에 웹브라우저의 바로가기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2. 그리고 속성에 들어가 대상 입력줄 가장 뒷편에 가고자 하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합니다. 끝..
이제 이 즐겨찾기는 IE로 농협을 여는 것입니다.

<<참고 링크>>

웹초보님 파이어폭스 관련 정보
도아님 구글 크롬 관련 정보
여름하늘님 오페라 관련 정보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