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프랑스 사람들이 하는 한국어 연기 깡패의 사랑에서 소개드렸던 프랑스의 동영상 서비스 Dailymotion이 새로운 동영상 플레이어를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플레이어 모양

해외 서비스인데도 불구하고 유튜브와 달리 버퍼링도 없고, HD 영상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한국어 자막까지 삽입 가능한 이 멋진 웹사이트는 특유의 회색톤 동영상 플레이어가 특징이자 단점이었는데요.

새로운 플레이어
마치 Vimeo 의 플레이어처럼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정지, 재생, 1,2,3 번호키를 누르면 위치로 이동되는 간단한 단축키 기능, 다국어 자막 지원 기능등 편리한 기존 기능은 물론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옵션까지 생겼습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의 경우 외부 사이트로 embed로 퍼가면 재생이 안  되는 버그는 여전하네요.^^.

일반 사용자들은 동영상 퍼가기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적극적으로 권해드리기는 힘들지만 유튜브의 버퍼링과 국내 서비스의 과도한 저작권으로 인한 동영상 삭제에 질리셨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새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화 The Hunt For Gollum을 올려드립니다. 반지의 제왕 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팬무비로 완성도가 상당합니다. Dailymotion 사이트로 가시면 HD 버전으로 볼 수 있고, 영어, 프랑스어 등 여러 자막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한국어는 없군요.)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