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개드린 퍼피 리눅스 글을 http://joogunking.tistory.com/228 를 보시고 혹시라도 퍼피 리눅스를 설치하신 분을 위해 글을 하나 더 작성합니다.

JoogunkingPuppyLinux

퍼피 리눅스에는 기본 웹브라우저로 SeaMonkey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기본적인 웹브라우징을 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만(IE보다는 좋죠..) 아무래도 손에 익은 파이어폭스가 좋겠죠.

퍼피 리눅스에서도 윈도우즈와 똑같이 파이어폭스를 설치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다음 링크를 참조하였습니다.(영문)
http://www.murga-linux.com/puppy/viewtopic.php?t=46390

다음 4개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3.5.7 버전을 포함했습니다. 최신 버전이 나오면 다음 링크에서 받으세요.
http://www.mozilla.com/en-US/firefox/all.html


한글판은 설치에 오류가 나서 영문판으로 진행하겠습니다.
  1. dbus.pet 과 dbus-glib.pet을 더블클릭해서 설치해 줍니다.
  2. 다음 파이어폭스 설치 파일인 firefox-3.5.7.tar.bz2 을 루트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위 사진의 위치를 참조하세요.  바탕화면에 보시면 압축 해제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세요.
  3. firefoxdesktop.pet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시작 메뉴 인터넷에 파이어폭스가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죠?..
윈도우즈와 글꼴은 약간 다르지만 동일한 확장에 동일한 렌터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까지 설치해도 1기가도 안됩니다..오픈소스.. 정말 좋군요.

<<참고 링크>>

Puppy Linux 5.x 설치하기 - 통신프로그래밍 2009-02
[Linux] 영문 리눅스에서 한글이 되게 하는 법
새로운 도전 :: Puppy Linux :: 가벼운 리눅스 (Lightweight Linux) - 센스(Sens) 640 에게 새 생명을
http://mar.gar.in/joogunking/GNU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