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서비스 마가린의 개방성은 정말 놀랍습니다. 북마크의 저장, 검색 뿐만 아니라 저장된 북마크를 블로그나 RSS를 이용해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죠. 이는 오프라인 북마크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마가린만의 데이터 개방, 공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가린에 북마크 되어 있는 자료를 어떻게 가공해서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이렇게 여러가지로 저장된 북마크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feedmyinbox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마가린 북마크를 이메일로 받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eedmyinbox는 마가린뿐만 아니라 다른 RSS 주소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게 해 줍니다.

1. 먼저 이 기능을 하용하기 위해서 마가린의 RSS주소를 복사해 옵니다. 마가린 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바로가기 복사(T)를 눌러줍니다.



2. http://www.feedmyinbox.com/ 에 접속해서 위쪽 입력창에 복사한 RSS주소, 아랫쪽 입력창에 받아보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고 Submit버튼을 눌러주세요.

3. 이제 메일로 들어가면 인증 메일이 와 있을 겁니다. 허용 링크를 눌러주면.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북마크가 이메일로 배달됩니다.


5. 구독을 해지하고 싶다면 가장 아래에 있는 Unsubscribe here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의 유용함으로는
  • 이메일이 Pop3 방식을 지원할 경우 이메일 클라이언트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리로 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모바일 기기로도 받아볼 수 있죠.
  • 뉴스레터 방식으로 타인에게 전달, 발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FeedMybox에서 직접 발행해도 되죠.
  • 마가린이 접속 불능일 경우 백업 역할을 합니다. 메일 클라이언트의 경우 오프라인에 백업되는 것은 물론입니다.
  • 검색이 편리합니다. 마가린의 경우 내 북마크만 검색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메일 확인할 때 검색이 가능하죠. 저같은 경우에는 지메일을 하용하는데 날짜 검색등 여러 옵션으로 마가린 자체 검색보다 더 자세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가 없으시거나 블로그가 마가린 북마크가 너무 많다 싶으신 분

 <<관련 링크>>
joogunking :: Rss리더 Klipfolio 알림 사운드 소리 바꾸기
the bookmarker's guide to the mar.gar.in :: 마가린 블로그 손수 포스팅기능을 공개합니다
마가린 북마크입니다 - Daum 블로그검색
the bookmarker's guide to the mar.gar.in :: 마가린 링크롤(Linkrolls)을 공개합니다.
the bookmarker's guide to the mar.gar.in :: 소셜 북마크 서비스간의 내보내기/가져오기 호환성의 문제
joogunking :: 북마크 서비스 마가린 RSS 위젯 만들기
joogunking님의 margarin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