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와 MacOSX가 나올 때 신기능 중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것이 위젯입니다.
야후나 구글에서도 위젯을 보급하고 있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렇게 홍보할 만큼 위젯이 대단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오는 위젯이라고 해 봤자 시계나 시스템 모니터링툴 같은 별 필요없는 위젯이 대부분이고 기능 또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입니다.


하지만 바탕화면에 커다란 시계가 하나 필요할 때 윈도우즈 XP의 경우 위젯 프로그램이나 별도의 시간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세 블로그 같은 곳에 삽입하는 웹 위젯을 윈도우즈 XP 바탕화면에 깔아쓰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웹 위젯은 물론 유튜브같은 동영상도 깔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위젯 프로그램보다 사용성은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1. 먼저 사용할 웹 위젯을 HTML파일로 저장합니다.
웹위젯을 제공하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몇개 소개하자면

http://www.google.com/ig/directory?synd=open

http://www.yourminis.com/

http://wzdfactory.com/

http://widgetbank.daum.neet/

등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까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만드신 후에 코드를 메모장에 복사한 다음 파일명.HTML로 저장하면 사용할 위젯이 완성됩니다.
제가 만든 몇가지 위젯을 첨부합니다.

2. 바탕화면에 적용하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 – 속성 – 바탕화면 – 바탕화면 사용자 지정 – 웹 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위젯 HTML파일 중 하나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빠져나오면 바탕화면에 위젯이 완성되어 있습니다.
크기와 위치를 알맞게 조절한 다음 아래 그림처럼 오른쪽 클릭한 다음 아이콘 정렬 순서 – 바탕화면의 웹 항목 잠금 을 눌러주면 위젯이 움직이지 않고 고정됩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