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마를 사용중에 메일을 보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아웃룩에 SMTP서비스 설정이 되지 않아 있다면 메일에 로그인 한 다음 메일 쓰기 버튼을 눌러서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팁을 사용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주소바에 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ESC키를 누르고 6번을 누르면 바로 메일 입력창이 나타나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로그인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손쉽게 로그인 하는 방법을 뒤에 설명할 것입니다.).

@@ 팁소개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웹마 설치 폴더 안의 go.d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다음 문구를 추가해 줍니다.
&번호 네이버 메일|http://mail.naver.com/write/?cmd=compose&to=%s
&번호 한메일|http://mail.daum.net/hanmail/Goto.daum?cmd=compose&value=%s
&번호 지메일|https://mail.google.com/mail/?extsrc=mailto&url=%s

 

search.ini에 주소를 추가해 주면 검색바에 똑같이 설정이 가능한데 제일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곳에 동시에 메일을 보낼때 불편하기 때문에 주소바에 추가했습니다.
네이버 메일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일도 검색 주소 추출하기를 보시고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일 바로 로그인 하기
위의 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다음 주소를 바로가기나 웹마 기능키에 등록하면 네이버 메일로 바로 로그인 됩니다.
http://nid.naver.com/nidlogin.login?url=http%3A%2F%2Fmail.naver.com&cert=no&nomap=0&saveID=0&ssllogin=0&id=아이&pw=패스워드&x=0&y=0
저같은 경우에는 기능키에 등록해서 ALT+2키만 누르면 바로 메일로 갈 수 있습니다. 로그인 주소 추출법은 다음 링크
joogunking :: 별도 프로그램 없이 자동 로그인 하기

@@ 메일 보낼 때 팁

네이버 메일의 몇가지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같은 네이버 메일의 경우 @튓쪽을 제외한 이름만 입력하시면 보낼 수 있습니다. naver@naver.com의 경우 naver만 입력하면 되는 거죠.
2. 주소록에 입력된 메일 주소의 경우 입력 이름으로도 보낼 수 있습니다.
3. 메일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메일로 연결되는 바로 네이버 메일이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4. 그룹을 추가할 때에는 그룹 이름앞에 @을 붙여주세요. @친구들 이런 식으로.

@@추천 메일 클라이언트
리치 메일 추천합니다. 가볍고 POP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 국내 메일 서비스도 사용 가능해서 좋더군요.

<<관련 링크>>
딩딩님이 소개하신 다른 방법
웹마 검색 주소 추출하기
joogunking :: 웹마 검색주소 08년 6월 7일 수정
@RichMails - Rich Message Checker@
joogunking :: 별도 프로그램 없이 자동 로그인 하기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웹초보의 Tech 2.1 :: 파이어폭스 검색창에서 G메일 메시지 작성 & 북마클릿으로 HTML 서명 추가하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