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거들 사이에 화제인 Evernote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Closed beta라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초대장을 신청하고 등록하는 형식인데 의외로 빨리 초대장이 오더군요.(한편 초대장을 신청한지 2달이 다 되어가는 SlideRocket는.ㅠㅠ.)

간단히 설명하자면 웹페이지나 문서의 일부분을 잘라내서 저장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기존에도 웹기반의 구글노트나 클라이언트 기반의 담비노트 등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이 에버노트의 장점은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웹기반 서비스가 함께 지원되면서 동기화된다는 점이죠. 클라이언트의 장점인 편리한 UI와 빠른 속도, 웹기반의 장점인 장소에 관계없는 사용성을 동시에 지원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등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했습니다.
WebMa2 Wiki: 웹마의 플러그인 구성방법
웹마 폴더의 Plugin.int 파일을 열어 다음 문구를 추가합니다.
button{E0B8C461-F8FB-49B4-8373-FE32E9252800}=
 
저장하고 종료.. 끝입니다. 맨 위의 사진처럼 플러그인바에 등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저는 여기에 웹마의 장점중 하나인 플러그인에 단축키를 할당해서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클립할 웹페이지를 선택 후 Alt+F2키만 누르면 재빨리 클립됩니다.후후.
또한 ShellEnhancer를 이용해 Win+F2를 누르면 클라이언트 실행…

사실 웹과 클라이언트를 동시에 지원할 경우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evernote는 클라이언트 버전도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PDA와 맥 버전도 지원되기 때문에 웹과 연동할 경우 무려 3개의 OS에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죠. 아직은 사용한지 얼마 안 되어서 구글 노트북과 별다른 차이점을 모르겠지만 차차 알아가야겠습니다.

<<참고 링크>>
WebMa2 Wiki: 웹마의 플러그인 구성방법
joogunking :: 웹마 플러그인에 단축키를....
Remember everything. | Evernote Corporation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joogunking :: ShellEnhancer - 프로그램 종료, 최소화 단축키를 바꾸는 법

웹초보의 Tech 2.1 :: Evernote 업데이트, 초대장 받아가세요...
가치를 전달 :: EverNote 스크랩에 혁명을 일으키다  
내 일생의 기록, 라이프노트 (LifeNote) :: MS OneNote 보다 20배는 좋다는 Evernote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