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화면이 책에 비해 품위와 집중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웹 페이지 옆의 수많은 메뉴와 광고들 때문이다.
조용히 글을 읽고 싶은데 옆에서 번쩍거리는 플래시 광고들은 글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선정적인 링크들은 어느새 클릭해서 읽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플래시 광고들이야 최근 선보이는 광고 차단 필터링 방법으로 없앨 수도 있지만 지저분한 메뉴들과 링크는 필터링 할 수도 없고, 종이나 손으로 가려야 하나?

이번에 소개할 Clutter Cloak(이하 CC)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0.6 버전이 나와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질러진 것들을 덮어 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인데 간단히 그림으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이렇게 읽고 싶은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을 검게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 위의 화면은 설명을 위해 음영을 연하게 했는데 음영 수준도 검게 설정 가능하다.

그렇게 복잡한 프로그램도 아니고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이 되어 있다.
프리웨어이고 설치가 필요 없이 실행파일 하나로 구성되어 있다.
다운로드 : tomcooke.me.uk ≫ Clutter Cloak
미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시계옆 트레이 공간에 아이콘이 생긴다. 옵션에 들어가 보자.

위의 설정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설정이다.

CC의 특징 중 하나가 웹 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똑똑하게 지정해서 가려준다는 점이다. Photo/Video Hotkey메뉴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실행이 되는데 웹 페이지 위에서 커서를 이동해가며 단축키를 누르면 알아서 본문만 골라 보여준다. 알툴바의 캡쳐 기능이 비슷한 방법으로 웹화면을 지정하는데 정말 편리한 기능이다.
포털 뉴스의 경우 기사의 범위가 같기 때문에 여러 기사를 한꺼번에 띄워 놓고 닫아가면서 기사를 보면 한번의 위치 지정으로 글에 집중하며 볼 수 있다.

.Net FrameWork 2.0을 설치해야 하고 기능에 비해 메모리 점유율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충분히 설치할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위의 글에서는 웹화면에서 사용하는 것만 설명했지만 일반 프로그램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워드 작업을 할 때 사용하거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중요 부분을 강조하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다.

<<참고 링크>>
tomcooke.me.uk ≫ Clutter Cloak
타츠의 잡다한 IT 이야기 - 화면 집중 프로그램
파워포인트 100% 활용하기 및 잘 만드는 방법들
웹초보의 Tech 2.1 :: 윈도우의 아쉬운 2%를 채워주는 프리웨어 Top 10...
웹마 필터 기능으로 광고 차단하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