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구글 뉴스를 그다지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구글 뉴스 메인도 너무 난잡하고, 검색 결과도 날짜별로 정렬되는 국내의 포털과 달리 너무 적게 나오는 점이 부족하더군요. (구글 팬 여러분 죄송합니다.)

하지만 단 한가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RSS로 검색결과 구독하기 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단어에 대한 뉴스를 검색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RSS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뉴스에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좌측 메뉴 하단에 보시면 RSS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죠.
이 링크를 누르고 뜨는 창에서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해 사용하고 계시는 RSS리더에 등록하시면 끝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글들이 배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웹 기반 RSS 리더인 한RS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사실 이 기능은 다음, 네이버 같은 국내 포털의 뉴스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털의 경우 자체 사이트의 등록된 복사본으로 링크를 연결시켜주는 반면, 구글 뉴스는 언론사의 원본 뉴스에 연결시켜주는 점이 좋습니다.

멀티탭 웹브라우저 웹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earch.ini에 다음 주소를 추가하면 검색바에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title=구글 뉴스
01=http://news.google.co.kr/news?hl=ko&tab=wn&ned=kr&q=%us
검색 주소 추가하는 법

<<참고 링크>>
Seamind's Bl@g.... :: 웹마에서 한RSS 하기 / 온라인 즐겨찾기 방법 소개
검색 주소 추가하는 법
Google 뉴스
joogunking :: 웹마 검색주소 08년 3월 4일 수정

구글 뉴스 한RSS에 추가 버튼

Posted by joogunking
,